동원F&B, ‘리챔 순살꼬꼬&순닭가슴살’ 출시…단백질↑·나트륨↓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08:56:56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동원F&B는 고단백 닭가슴살 캔 ‘리챔 순살꼬꼬’와 ‘리챔 순닭가슴살’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리챔 순살꼬꼬’는 지난 2021년 선보인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의 영양 성분을 한층 강화한 제품으로, 200g 단량 기준 단백질 함량을 38g으로 늘렸다. 이는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55g)의 약 70%에 해당한다.

 

 동원F&B는 고단백 닭가슴살 캔 ‘리챔 순살꼬꼬’와 ‘리챔 순닭가슴살’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동원F&B]

 

또 ‘디솔트’ 적용으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줄여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동원F&B가 지난 2018년 자체 개발한 디솔트는 고기 본연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는 나트륨 저감 소재다.

 

동원F&B는 지난 2009년 선보인 ‘동원 순닭가슴살’을 ‘리챔 순닭가슴살’로 리뉴얼해 리챔 브랜드로 통합 운영한다. 이번에 출시한 ‘리챔 순닭가슴살’은 닭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별도의 손질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한 캔당 1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100g 기준 열량은 70㎉에 불과하다.

 

동원F&B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나트륨을 줄인 닭가슴살 캔을 기획했다”며 “‘리챔’의 다양한 제품을 통해 건강한 식단을 관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