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태국 K-박람회’에 패션·뷰티·리빙 등 국내 16개 중기 참여

박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9 09:22:1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CAST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12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23 태국 K-박람회’에 국내 중소기업이 대거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 기간(9~12일) 중 11~12일 국내 중소기업 16개사(패션, 뷰티, 리빙, 라이프 등)는 한류 콘텐츠 IP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3 태국 K-박람회’에 마련될 한국 전시관 부스. 

 

CAST(Connect, Accompany to make Synergy and Transformation)는 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으로, 한류의 외연 확대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 목표다. 이를 위해 한류 아티스트와 기술력 및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협업해 콘텐츠 기획과 개발, 유통, 마케팅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있다. 

 

올해는 특히 K-팝 인기 아이돌 NMIXX와 AB6IX, YOUNITE를 비롯해 배우 정일우, 모델 박제니가 참여해 한류 팬덤을 대상으로 CAST 사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CAST 사업은 방콕 QSNCC(퀸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K-박람회 B2C 행사 가운데 K-콘텐츠 존 내 K-컬래버레이션 존을 통해 ‘CAST를 통한 한류의 확산 가능성’을 테마로 한 제품을 전시한다. 또 현지 전시 상품은 태국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를 통해 판매한다.

 

박람회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CAST 부스를 방문해 제품과 인증샷 또는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개인 계정에 주어진 미션 해시태그를 달아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또 SNS ‘팔로우와 좋아요 등의 참여자들에게는 참여 IP의 그림이 담긴 ‘2023 CAST 참여 IP 드로잉 스티커’를 증정한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K-박람회를 통해 한류 지수가 높은 태국 지역에 대한 CAST 사업의 인지도가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현지 온라인 쇼핑몰의 CAST 제품 판매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AST 사업과 상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