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13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1++A등급, 1㎏당 14만원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0:20:25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동원홈푸드는 자사의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13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고 7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가 주최로 지난 1993년부터 해마다 개최하는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개량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농가 소득을 높이고 한우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행사다. 

 

 동원홈푸드가 13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는 지난 6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6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한우를 9058만원에 낙찰받았다. 이는 대회 최고가(1++A등급, 도축체중 647㎏)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8배 이상 비싸다.

 

동원홈푸드는 한우 농가와의 상생과 고객에게 양질의 단백질 공급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이 대회에 참가해 왔다. 이날 낙찰받은 대통령상 한우는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영상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는 “종합 단백질 식품을 제공하는 ‘토털 프로틴 프로바이더’로서 앞으로도 고품질의 축산물을 고객에게 선보이는 것은 물론 한우 농가와 상생에도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