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밸류, 유호연 신임 발행인 취임…조직 개편으로 사업 다각화

박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0:48:15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사회가치 공유 언론’을 모토로 한 인터넷 종합 매체 소셜밸류는 유호연 칸 에듀케이션 그룹 대표가 신임 발행인에 취임했다고 5일 밝혔다.

 

미국 프린스턴대학교를 졸업한 유호연 발행인은 칸 에듀케이션 그룹의 상하이·홍콩·베트남 사업을 총괄 경영하고 있다.

 

 소셜밸류의 신임 발행인으로 취임한 유호연 칸 에듀케이션 그룹 대표.

 

유호연 발행인은 특히 동반성장연구소, 대종상조직위원회,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프린스턴대총동문회 등 비영리단체에서 임원으로 활동하며 공익사업을 주도하고 있어, ‘제2의 도약’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소셜밸류 측은 기대하고 있다.

 

유호연 발행인은 취임사를 통해 “소셜밸류가 추구하는 ‘사회가치’는 함께 살아가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힘이다”라며 “급속한 경제발전과 민주화의 그림자 속에서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들어준 사회가치를 계승하고 확산시키는데 일조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올바른 사회가치의 기초에 올바른 교육이 있음을 잊지 않는 발행인이 되겠다”며 “나만 중요한 사회가 아닌 나도 존중받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바지하는 소셜밸류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창립 7주년을 맞은 소셜밸류는 최근 조직 개편을 통해 ‘ESG 웹툰 공모전’ ‘미래 교육 포럼’ 등을 추진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