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1:00:5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9월 출시한 ‘햇반 곤약밥’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햇반 곤약밥’은 올해 월 평균 판매 성장률이 약 23.5%에 달하고, 성수기인 여름을 앞둔 4월에는 출시 이후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의 ‘햇반 곤약밥’ 2종. [사진=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의 이같은 인기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맛과 간편성 때문인 것으로 CJ제일제당 측은 분석했다. 우선 두 단계에 걸쳐 밥을 짓는 방식으로 적당한 수분감과 찰기는 살리고 구수한 향을 극대화했고, 곤약 특유의 식감과 맛을 개선했다. 

 

또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하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제품군을 다양화해 즉석밥 시장 트렌드를 주도했다는 것이 CJ제일제당 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월 곤약과 다양한 통곡물을 배합한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을 출시한 바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곤약밥은 차별화된 맛과 품질, 영양으로 즉석 곤약밥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지난해 국내 햇반 매출에서 웰니스 즉석밥(곤약밥, 솥반, 저단백밥 등)의 비중은 전년(2022년) 대비 약 2배 정도 늘어 6.3%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