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실종아동 찾기 공헌’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1:13:5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코레일유통이 실종아동 찾기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7일 코레일유통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경찰청·아동권리보장원은 지난 24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 제18회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실종아동 가족과 실종아동 찾기 유공자들을 초청해 표창과 감사장을 수여했다.

 

 코레일유통이 5월 24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제18회 실종아동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왼쪽에서 두번째) 현수엽 보건복지부 인구아동정책관, (오른쪽에서 첫번째) 유원종 코레일유통 유통사업본부장. [사진=코레일유통]

 

이날 코레일유통은 실종아동에 대한 사회적 책임 이행과 실종 예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지난 2014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최초로 실종아동에 대한 공익광고를 진행했다 . 공익광고는 역사 광고매체에 무상 게재됐다.
 

지난 1월부터 실종아동전문센터 운영 기관인 아동권리보장원과 협력해 전국 240여개 철도역 스토리웨이 편의점의 고객 확인용 결제 모니터에 실종아동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매월 2명의 실종아동 사진과 실종 당시 인상착의를 송출하는 등 모빌리티 인프라를 활용해 철도 이용객들이 일상생활 중 실종아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4월 신규 출시한 스토리웨이 편의점 PB 샐러드 제품 포장재에 실종아동 신고 캠페인 문구를 표기해 판매하고 있다.

유원종 코레일유통 유통사업본부장은 “관심이 가능성으로, 가능성이 현실이 돼 언젠가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 믿는다”며 “모든 실종아동이 따뜻한 가정으로 돌아가는 날까지 지난 10 년에 이어 앞으로도 코레일유통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