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엠아이씨, 인도 항공 컨설턴트사 ‘Voler Haut Aviation’과 맞손

조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8 11:31:5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브이엠아이씨는 인도 항공 컨설턴트사인 Voler Haut Aviation과 항공 리스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인도의 항공사업은 최근 급격한 성장을 보이고 있고, 특히 인도 최대 항공사인 인디고는 2022/23 회계연도 매출이 전년 대비 77% 성장한 것은 물론 에어인디아의 사상 최다 항공기 구입으로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브이엠아이씨가 인도 항공 컨설턴트사인 Voler Haut Aviation과 항공 리스사업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 때문에 인도 항공사들의 항공 리스 관리 분야 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으로, 기존 기관투자자 및 항공사들에게 리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이엠아이씨는 Voler Haut Aviation과의 협업으로 인도시장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높은 마켓 스탠더드를 적용해 인도 항공 리스와 함께 글로벌 항공 리스시장으로의 빠른 확장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인디고 항공사 출신 CEO Sumbul Bisaria가 이끄는 Voler Haut Aviation은 인도 항공시장에서 리스 관리회사로 떠오르고 있고, 최근 에어인디아 B747-400 항공기의 퇴역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남교훈 브이엠아이씨 대표는 “브이엠아이씨는 인도 항공시장의 엄청난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고, Voler Haut Aviation과의 협력을 통해 인도시장에 의미있는 성과를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 Sumbul Bisaria CEO는 “브이엠아이씨와의 협력을 통해 기술력과 전문성을 극대화해 양 사의 글로벌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