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한·UAE 중소벤처위원회 설립’ 양해각서 체결

강유식 / 기사승인 : 2024-05-30 13:32:39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강유식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29일 UAE 경제부와 ‘한·UAE 중소벤처위원회’를 설립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식은 아랍에미리트공화국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하얀 대통령의 국빈방문 및 윤석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 국 정상 임석 하에 용산 대통령실에서 진행됐다.

 

 지난 29일 중소벤처기업부가 UAE 경제부와 ‘한·UAE 중소벤처위원회’를 설립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연합뉴스]

 

중소벤처 분야를 전담해서 다루는 장관급 협의체가 설립된 것은 양 국 모두 최초로, 양 부처는 이를 중심으로 그간의 성과를 정기적·종합적으로 점검해 연내에 제1차 중소벤처위원회를 개최할 것을 약속했다.

 

또 ‘한·UAE 중소벤처위원회’는 중기부 장관과 경제부 장관을 의장으로 하고,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 분야의 전문가·정보 교류, 기관협력, 민·관 협력, 기반시설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UAE 경제부는 앞서 지난해 1월 윤 대통령의 UAE 순방을 계기로 중소벤처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을 위해 만남을 가졌고, 이후 긴밀한 협력을 이어왔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한·UAE 중소벤처위원회’는 중기부와 경제부가 그동안 다져온 신뢰를 바탕으로 양 국 경제협력의 중심에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이 있다는 것에 인식을 함께 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양 국 중소벤처 협력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우리 중소기업과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UAE 및 중동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