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환경의 날 기념 ‘폐전기·전자제품 기부’ 캠페인 실시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3:39:2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폐전기·전자제품 기부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앞서 지난해 9월 환경부 산하 자원순환 전문기관인 ‘E-순환거버넌스’와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폐전기·전자제품 기부 자원순환’ 캠페인에 참여한 강원랜드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이날 강원랜드 임직원들은 가정과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휴대폰, 배터리, 청소기, PC 등을 E-순환거버넌스에 기부했고, 수거된 제품은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강원랜드는 또 캠페인을 통해 폐가전제품 배출 절차와 자원 선순환의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홍보하고, 기부 직원에게 커피와 도넛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김성대 강원랜드 시설관리실장은 “일상에서 실천하는 자원순환 활동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큰 발걸음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지속 전개해 진정성있는 환경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해 리조트 내에서 발생한 폐전기·전자제품을 재활용해 마련한 기부금을 태백산국립공원 내 ‘희망의 숲’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재원으로 사용한 바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