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ISO 14001’ 인증 획득…친환경 시스템 운영 기반 마련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3:54:55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동양생명이 지난 29일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1996년도에 제정한 기업의 환경경영 시스템 관련 국제표준으로, 기업경영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의 환경경영 체계와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동양생명이 국제표준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동양생명]

 

동양생명은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서류 및 현장심사에서 환경법규 준수 및 에너비 소비 최소화 등의 환경영향평가에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친환경 시스템 운영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환경경영을 위해 내부 환경경영 목표와 방침을 수립했고, 전사적으로 페이퍼리스 캠페인, 사용하지 않는 층 전등 끄기, 친환경 차량 임차,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적극 실천해 왔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당사는 전사적으로 환경경영 관련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수하고, 환경경영 내재화 및 환경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구 환경 위기가 점차 심해짐에 따라 환경경영에 대한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사회적 의무를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최근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협력해 탄소저감 및 환경정화식물을 식재하고, 빗물을 모아 활용하는 친환경 정원인 ‘수호천사의 정원’을 뚝섬한강공원에 조성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