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개발, MXD 방식 적용 ‘아너스 웰가 진주’ 1·2순위 청약

조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4:29:35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STS개발은 오는 11일 MXD 방식이 적용되는 ‘아너스 웰가 진주’의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MXD는 ‘Mixed Use Development’의 약자로, 주거와 함께 상업·교통·업무·문화 등이 어우러지는 개발 방식을 말한다.

 

 ‘아너스 웰가 진주’ 투시도.

 

경남 진주시 가좌동 일원에 들어서는 ‘아너스 웰가 진주’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 동(전용면적 84~115㎡) 규모로, 총 840가구가 공급된다. 타입별로는 ▲84㎡A 278가구 ▲84㎡B 280가구 ▲96㎡ 68가구 ▲115㎡ 214가구로,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위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특히 아너폴리스 개발사업의 일원으로 조성된다. 이는 KTX진주역 인근 약 8만6700㎡를 개발하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으로, 복합쇼핑몰과 복합터미널, 테마형 스트리트몰, 고급 주거공간이 함께 조성된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장점이다. 단지가 위치한 ‘아너폴리스’는 도보권 내에 29개 시내버스 노선이 위치해 있어 진주시의 교통 허브역할을 하고,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이전이 예정돼 있다. 또 경전선·남부내륙철도(예정)·KTX 진주역 및 사천공항을 이용해 전국 주요 도시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인근 혁신도시와 상평산업단지는 물론 항공우주청과 KAI(한국항공우주산업) 등이 자리한 사천시로의 통근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 역시 뛰어나다. 사업지 내에 조성되는 복합쇼핑몰에는 영화관, 컨벤션, 패션, 엔터테인먼트, 뷰티, F&B 등이 들어설 예정이고, 단지 바로 옆에 자리한 테마형 스트리트몰은 1년 내내 스트릿댄스와 버스킹 등의 공연이 펼쳐져 인근 주민뿐 아니라 서부경남 주민들이 즐겨 찾는 쇼핑과 여가, 휴식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북쪽으로는 진주시청을 중심으로 원도심 인프라가 조성돼 있고, 유사시 한일병원과 경상국립대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스크린골프장 등의 체육시설과 건식사우나, 어린이 물놀이장, 짚라인-놀이터, 프라이빗 독서실, 도서관 등이 조성된다. 또 라운지 카페와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이외 도보로 5분 거리에 자리한 경상국립대학교 스포츠컴플렉스에서는 다양한 스포츠시설과 강좌를 이용할 수 있다.

 

‘아너스 웰가 진주’의 시행을 맡은 STS개발은 홈플러스, 리빙파워센터, CGV복합쇼핑몰, 스타벅스DT 등의 상업시설은 물론 오피스텔과 아파트 등 주거시설 개발에도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또 베트남 하노이 GBC(Global Business Center) 개발, 호치민 인근 롱안성에 프리미엄아울렛, 카테고리킬러, 호텔, 워터파크, 국제학교, 럭셔리 아파트 등을 공급하는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는 등 글로벌 사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편 브랜드 광고모델로 배우 다니엘 헤니를 앞세운 ‘아너스 웰가 진주’는 진주시 가좌동에 견본주택이 마련돼 있고, 오는 10일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 12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18일 발표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