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윤리의 날’ 선포…준법의식 강화로 ‘신뢰 회복’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6:42:55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가 3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 MG홀에서 ‘2024년 윤리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4년을 신뢰와 명예를 되찾는 원년으로 삼아 윤리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모든 임직원의 윤리적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매년 6월 2일을 ‘윤리의 날’로 제정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이 새마을금고중앙회 윤리의 날 선포식에서 준법의식 강화를 통한 신뢰회복 의지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3일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윤리의 날 행사는 윤리경영실천과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윤리 실천결의 ▲윤리의식 표어공모전 선정자 시상 ▲윤리의 날 기념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 밖에도 새마을금고중앙회 전 임직원은 지난 3월부터 MG신뢰회복캠페인을 통해 △윤리의식 자가진단 ▲윤리 퀴즈 ▲부서별 청렴간담회 ▲윤리경영 포스터 제작 등 청렴·윤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렴의식을 향상시키고 업무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부패를 근절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신뢰의 가치를 실현하고 준법의식 강화와 조직 문화를 정비하여 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에서 사랑받는 금융협동조합으로 떳떳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나아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