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방산3사, 국립서울현충원 합동 참배 및 봉사활동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7:42:4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한화그룹은 29일 방산계열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시스템·한화오션)가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합동 참배와 헌화, 묘역 정비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방산 3사 임직원 12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그룹 방산계열사 임직원들이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합동 참배를 하고 있다. [사진=한화그룹]

 

현충원 참배는 한화그룹 방산계열사의 대표적 공동 사회공헌활동 가운데 하나로, 한화그룹은 지난 2011년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해마다 현충원 참배와 묘역 정비·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해 왔다.

한화 관계자는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 정신과 애국 충정에 존경하는 마음을 되새기며, 대한민국 안보와 방위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 방산계열사는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로 ‘사업을 통해 나라에 보답한다’는 사업보국(事業報國)의 창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연초에 국립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을 열고 있다. 

 

또 현충원 묘역 정비 활동과 함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참전 유공자 대상 명절 음식나눔 위문 봉사 등의 보훈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