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장학재단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닌 혁신 인재 발굴을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기후변화·청년문제·지역사회 등 다양한 사회문제에 관심 갖고 고민하는 혁신 인재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 |
KT&G장학재단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KT&G장학재단] |
공모전은 오는 11월5일까지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지원자를 모집하고, 사회문제 해결과 관련된 프로젝트나 제품, 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접수할 수 있다.
재단은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교육과 선배 창업가들의 멘토링, 합숙 워크숍 등의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한다. 또 최종 프리젠테이션에 참여한 7개 팀에게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이 수여된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혁신 인재 발굴과 육성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년 인재들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KT&G가 지난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