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전시 지원 ‘KT&G DAF’ 사업 참가자 공모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3 17:33:07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 상상마당은 오는 19일까지 대치갤러리 전시지원사업 ‘KT&G Daechi Art Fellowship’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은 지난 2022년부터 대치갤러리에서 신진작가들에게 전시공간과 작품설치비 등을 제공하고, 전시 홍보를 지원하는 ‘KT&G DAF’를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KT&G 상상마당이 전시지원사업 ‘KT&G Daechi Art Fellowship’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KT&G]

 

이번 ‘KT&G DAF’는 회화, 사진, 설치 등 장르 제한 없이 일상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주제의 작품이면 지원 가능하고, 지원자격은 그룹전에 1회 이상 참여한 이력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이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2개 팀은 오는 7·8월에 각각 1개월간 KT&G 대치갤러리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공간 제공과 작가료, 홍보물 제작, 작품 운송 및 설치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는다.

 

KT&G 관계자는 “‘KT&G DAF’를 통해 신진 작가들이 대중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예술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에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