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반려견 기능성 주식 ‘아미오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출시

김혜연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2 16:56:42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김혜연 기자] 풀무원식품은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에서 반려견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3종(시니어스페셜케어, 피부&모질케어, 관절케어)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3종은 공통적으로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코엔자임 Q10’을 98㎎ 첨가했고, 풀무원 소속 내과 전문 수의사가 제품 설계에 참여해 영양 전문성을 높였다.

 

 풀무원식품 ‘풀무원아미오’에서 선보인 반려견 기능성 주식 ‘건강담은 식단 강아지’ 3종. [사진=풀무원]

 

우선 ‘시니어스페셜케어’는 노화가 시작되는 7세 이상 반려견을 위한 두뇌 및 복합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풀무원 독자 개발 개별인정형 원료인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800㎎이 첨가됐다. 여기에 관절 건강을 위해 글루코사민과 오메가3가 풍부한 초록입홍합 원료가 더해졌다.

 

또 ‘피부&모질케어’는 반려견의 건강한 피부와 윤기나는 모질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히알루론산 100㎎과 오메가3 지방산 300㎎을 함유됐고, ‘관절케어’는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초록입홍합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풀무원아미오 관계자는 “반려견과 건강하게 오래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건강 고민별 케어가 가능한 기능성 주식 제품을 선보였다”며 “‘건강담은’ 라인은 향후 덴탈 껌 등 기능성 간식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이 오래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첨가물 35가지를 자체 선정해 35 FREE 첨가물원칙을 철저하게 적용하고 있다. 제품별 패키지 후면에는 주요 기능성 원료 함량을 표기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