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팝업스토어’, 영국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 3관왕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09:29:4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대상은 지난해 지난해 9월16일~10월8일 영국 런던 코벤트가든에서 진행한 김치 팝업 캠페인 ‘종가 팝업스토어’가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맛’과 ‘멀티버스’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를 콘셉트로 선보인 ‘종가 팝업스토어’는 ‘팝업 익스피리언스’ ‘익스히비션 익스피리언스’ ‘푸드 익스피리언스’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의 ‘종가 팝업스토어’가 영국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사진=대상]

 

글로벌 비즈니스 매거진 ‘캠페인 UK’가 주최하는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는 해마다 미디어, 광고, 마케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부문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낸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총 120여개 브랜드가 후보에 올라 경쟁을 펼쳤다. 

 

대상 종가가 지난해 9월 영국에서 진행한 ‘종가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페어링되는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3개의 존으로 구성해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한국의 김장 풍경을 볼 수 있는 미니어처 전시와 포장마차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공간, 슈퍼마켓 CCTV 콘셉트의 이색 포토존 등 차별화된 콘텐츠가 돋보였다. 

 

또 런던 로컬 레스토랑인 퓨전 한식당 ‘서울 버드’, 화덕피자 전문점 ‘배드 보이 피자 소사이어티’, 유럽식 비스트로 ‘다비스’와 협업해 김치 맥앤치즈 누들, 비빔 피자, 김치 타코 등 김치의 다양한 가능성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도 주효했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영국 런던에서 운영한 김치 팝업스토어를 통해 종가의 혁신성과 김치의 다양한 세계를 알리는 노력을 이번에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라는 자부심을 갖고, 글로벌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