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스쿠찌’, 성균관·한양대와 ‘산학협력 마케팅 경진대회’ 진행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6:00:2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SPC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성균관대학교·한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학협력 마케팅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학생들에게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제공해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세대의 사회 진출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략학회 S.ONE 6개 팀과 한양대학교 경영전략학회 HESA 2개 팀 34명이 참여했다.

 

 SPC 파스쿠찌에서 진행한 ‘산학협력 마케팅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

 

각 팀은 앞서 지난달부터 3주간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파스쿠찌의 디저트 제품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프로젝트 최종 발표와 심사는 지난 20일 서울 양재동 SPC1945에서 진행했다. 심사 결과 브랜드 이미지 적합성, 독창성, 실현 가능성 등의 항목을 종합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S.ONE 5팀이 대상에 선정됐다. 대상 1개 팀과 최우수상 3개 팀, 우수상 4개 팀에는 각각 상금과 수료증이 전달됐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Z세대 고객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통해 청년세대를 지속 지원하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스쿠찌는 이번 S.ONE과 HESA와의 산합협력으로 얻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2030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